이재명 지사 “소득주도 성장 정책 절대 포기 안돼”

 

캡처.PNG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페이스북에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 성장, 절대 포기하면 안 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문재인 대통령의 소득주도 성장 정책을 적극적으로 지지한다고 자신의 페이스북에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 지사는 28일 오전에 열린 국무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소득주도 성장은 잘 사는 사람만 잘 사는 게 아니고 함께 잘 사는 성장을 하자는 것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의 길이라고 설명한 것에 대해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지사의 글에는 소득주도성장 정책은 극단적인 불평등과 양극화, 경기침체를 겪는 대한민국에 필요한 현대판 뉴딜정책이라면서 "루즈벨트의 뉴딜정책과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 정책은 경제구조 혁신이란 점에서 공통점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그는 "뉴딜의 핵심은 공정경쟁 질서 회복, 노동권 강화로 인한 임금상승과 중산층 양성, 증세를 통한 일자리와 복지정책 도입"이라며 노동자를 포함한 국민의 수입이 늘면서 소비가 늘고, 그에 따라 기업 활동이 왕성해지고 일자리와 세수, 복지가 늘어나는 선순환이 시작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지사는소득주도성장이 소수 대기업의 과다한 이익독점, 자본의 쏠림, 자유와 경쟁의 이름으로 횡포와 약탈이 일상화된 오늘날에 꼭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소득주도 성장 비판을 놓고는 "(뉴딜정책은) 미국의 상징이었던 자유시장경제와 완전히 결이 다른 혁신정책이었고, 기득권의 거센 반발이 있었지만, 결국 미국 50년 호황의 토대가 됐다"면서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좌초시키려는 적폐 세력과 경제 실패를 통해 귀환을 노리는 기득권의 공격을 반드시 막아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이와 함께 "뉴딜 정책도 7년에 걸쳐 추진됐는데, 소득주도 성장은 이제 시작"이라며 "지금은 성급하게 평가하고 비난하며 포기할 때가 아니라, 더욱 단단히 기초를 다질 때"라고 당부했습니다.

 

 

김한나 기자 (bea_utiful@newswhoplus.com)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