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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는 제작 결함이 발견된 한국GM, BMW, 아우디, 링컨, 미쓰비시 등 33개 차종 6만9천803대를 리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한국GM 윈스톰 4만4천573대는 차량 뒤쪽 스포일러를 고정하는 볼트 결함으로 스포일러가 떨어져 나가 뒤에 오는 차량의 사고를 유발할 가능성이 확인됐습니다.
BMW 320i 등 12개 차종 1만5천802대는 에어컨 및 히터 송풍량 조절기와 커넥터의 연결 결함으로 강한 바람 작동 시 부품 과열로 화재가 발생할 위험이 제기됐습니다.
아우디 Q5 35 TDI 콰트로(Quattro) 등 6개 차종 5천732대는 국토부의 자기인증적합조사 중 후부 반사기 기준위반 사실이 발견됐습니다.
자기인증적합조사는 자동차 제작·조립·수입자가 기준충족 여부를 스스로 인증해 판매한 자동차가 실제로 안전기준을 충족했는지를 정부 기관이 조사하는 자동차 사후관리 제도입니다.
국토부는 이들 리콜 대상 차량을 들여와 판매한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에 해당 자동차 매출액의 1천분의 1에 해당하는 과징금을 부과할 예정입니다.
링컨 MKZ 등 3개 차종 3천222대는 2가지 리콜을 실시합니다.
MKZ 등 2개 차종 3천221대는 조향핸들을 조향축에 고정하는 볼트 결함으로 조향핸들이 이탈돼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쿠가(Kuga) 1대는 운전석 무릎 에어백의 인플레이터 작동에 필요한 혼합물 결함으로 사고시 무릎 에어백이 작동하지 않을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재규어 XF 등 9개 차종 326대도 2가지 리콜에 나섭니다.
재규어 XF 등 8개 차종 322대는 고압 연료레일 끝부분 용접 결함으로 연료가 새어 나와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습니다.
재규어 E-페이스(PACE) 4대는 앞 브레이크 호스 고정장치 결함으로 앞바퀴와 브레이크 호스 간 간섭을 일으켜 브레이크 호스가 파손되고 브레이크액이 누유돼 제동성능이 저하될 우려가 제기됐습니다.
미쓰비시 RVR 143대는 앞 창유리 와이퍼 부품 결함으로 우천시 와이퍼가 작동되지 않을 위험이 나타났습니다.
벤츠 스프린터 5대는 연료 압력제어 밸브와 고압연료를 저장하고 개별 인젝터로 분배해주는 커먼레일의 체결 결함으로 연료가 유출돼 엔진 출력 저하 및 시동 불량 등을 일으킬 가능성이 확인됐습니다.
리콜 대상 자동차 제작사는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시정방법 등을 통보하며, 자동차 소유자가 이미 결함내용을 수리한 경우 제작사에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국토부는 자동차 제작결함 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를 운영 중이며,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차량의 리콜 대상 여부 및 구체적 결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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